논문명 | 게임 설계자를 위한 NPC 인공지능 자동 생성 프레임워크 설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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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| 국내발표 |
저자 | 치옥용, 박지선, 조성재, 홍성빈, 조경은 |
국내/국외 | |
학술회의명 | 2017년도 한국멀팀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|
개최국가 | 대한민국 |
주관기관 | |
게재일 | 2003.01 |
전자 게임의 발전에 따라 게임의 인공지능을 설계하는 과정이 점차 복잡해지고 있다. 수학적으로 계산하여 게임의 인공지능을 반복 실험을 통해 설계할 수 있지만 이는 시간 및 testing 인력이 많이 필요하다.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게임의 인공지능을 설계자가 일부 정보만을 지정하면 스스로 학습을 통해 NPC(Non-Player Character) 인공지능을 자동 생성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설계한다. |